최종편집일 2021-03-06 20:53
근면·자조·협동의 근본정신과 나눔·봉사·배려의 실천 덕목을 더해 생명·평화·공경 운동의 새로운 문화사회건설에 앞장서고 있는 김천시새마을회 신규회장단이 시청을 방문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김천시새마을회는 2020년 코로나 19로 인한 펜데믹 상황에서 청정 김천을 만들기 위해 방역활동을 물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한 봉사활동을 정리하고, 신축년 새해도 새마을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했다.
‘2021년 새마을문고 김천시지부 정기총회’가 21일 김천시새마을회 2층 회의실에서 정택배 새마을문고 김천시지부 회장, 읍면동 회장단, 임영식 김천시새마을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천시새마을부녀회는 정기총회를 통해 2020년도 한해를 마무리하고, 현 부녀회장의 임기가 만료되어 선거를 통해 이영숙 회장이 선임되어 2021년부터 3년간 부녀회를 이끌게 됐다.
김천시새마을회는 나라사랑, 지역사랑, 이웃사랑의 참 모습을 실천하면서 이 시대의 정신 계몽을 위한 새마을 정신을 받들고, 김천의 새마을의 발전 방안을 토의하고 의안들을 의결했다.
김천시 새마을 지도자와 부녀회는 코로나19사태로 어려운 상황일수록 지역의 위해 앞장서야 할 단체가 새마을임을 자각하고, 2020년 공통 사업추진에 대한 논의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지대는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를 되찾기 위해 태극기를 흔들며 희생한 독립운동가들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기 위해 태극기달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김천시는 코로나 19사태에서 청정 김천을 지키기 위해 힘든 노고를 한 새마을 가족들을 격려하고, 포스트 코로나 대비해 어려웠던 새마을정신을 본받아 다시 한 번 김천이 도약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문고 김천시지부는 휴가철 강변공원을 찾은 시민과 피서객에게 도서를 무료로 대여해주어 바쁜 일상으로 지치고 힘든 마음에 힐링을 찾아주고,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피서지 이동문고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와 경상북도 자치단체장과 기관단체들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부지 선정을 위해 군위군 설득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김천시 이달의 기업 삼덕섬유
제102주년 3․1절 기념행사
김천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경북도 코로나19 첫 백신 접종현장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출범식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여성회 쌀 나눔
㈜미래, 2021년 1월 이달의 기업 선정
고향사랑 수구초심회 연탄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