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7 22:46

  • 기획취재 > 인물대담

[새의자] 유경상 통합 2대 김천시보디빌딩협회장

보디빌딩으로 균형 잡힌 신체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자!

기사입력 2021-02-20 14: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보다 건강한 몸을 위해, 즐겁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게 위해서 우리는 운동을 합니다. 보디빌딩은 육체미를 추구하는 스포츠로 자신의 몸을 가꿔서 균형 잡힌 신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육체 예술의 한 분야입니다-유경상 김천시보디빌딩협회장


 



김천시보디빌딩협회는 김종철 회장의 임기 만료로 제2대 통합 협회장 선거에 단독후보로 출마한 유경상 우림건설 대표이사가 회장으로 선출됐다. 신임 2대 유경상 회장을 만난 취임 소감과 앞으로 각오를 들어보았다.

 

취임 소감에 대한 질문에 유경상 회장은 통합 1대 김종철 회장이 보디빌딩 발전을 위해 무단히 노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통합 2대 회장을 맡게 되었지만 어깨가 무겁습니다. 코로나 19로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가장 힘든 곳이 헬스클럽입니다. 올해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으로 인해 코로나 19가 종식되면 새롭게 보디빌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협회장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헬스클럽 대표님들과도 소통을 통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듣고 소통하며, 비인기 종목인 보디빌딩이 인기종목이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 4년 동안 협회를 이끌면서 인기종목이 될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김천시보디빌딩협회를 어떻게 이끌어 갈 계획인지에 대한 질문에 유 회장은 운동을 하면 예상하지 않았던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바쁘고 시간이 없어서, 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아서 운동을 하지 않았던 과거와 전혀 다른 변화. 건강한 몸은 건강한 정신을 만들고 삶의 여유를 되찾아 줄 것입니다. 대표적인 기본 운동인 보디빌딩은 인생에서 가장 큰 나침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시민들의 건강한 삶의 나침판인 보디빌딩을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김천 지역의 헬스동호인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화합하여 활성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 김천시에서 적극적인 유치로 2021년 미스터 경북선발대회와 문화체육부장관기 전국보디빌딩대회를 개최하게 되고, 더 나아가 경북협회와 상호 협력하여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구미 유치와 2021년 세계 여자 피트니스 영주대회를 개최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유치도 중요하지만 적극적인 홍보로 대회를 널리 알려 보디빌딩에 대한 활기찬 모습과 매력을 시민들이 심어주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코로나 19 상황에서 대회를 개최하는 만큼 철저한 방역수칙과 경기 진행에 만전을 기해 그간 전례 없는 멋진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김천시 보디빌딩협회는 물론 경북협회와도 긴밀히 소통하여 모든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김천시민들도 참여 할 수 있는 대회는 물론이거니와 보디빌딩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대회도 적극적으로 유치에 노력할 것입니다.

 

김천시보디빌딩협회는 유경상 회장을 필두로 상임부회장에 박준모, 부회장에 황인철, 엄태진, 석진길, 이진규, 이민규, 황인수, 윤수별, 박명자, 강은정, 이봉희, 박애선, 전무이사에 정경한, 이사에 박승식, 금윤아, 임선애, 신경한, 조신애, 감사에 유광식, 노영관, 고문 임종옥 씨로 임원진이 구성되어 4년간 이끌게 됐다.


 

 

한편, 유경상 김천시보디빌딩협회장은 주)우림건설 대표, 김천자율방재단 단장을 맡고 있고, 전) 김천굴삭기협회 3대 회장, 역도연맹 총무이사, 김천시체육회 이사를 역임했.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