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4 01:23

  • 뉴스 > 김천뉴스

고향 김천에 대한 주인의식 갖고 멋진 작품 만들어가자!

2021년 재경김천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기사입력 2021-04-22 22: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향 김천을 사랑하고 재경 출향인들의 따뜻한 마음과 믿음을 심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는 재경김천향우회장에 김현태 한신플라텍(주)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2021년 재경김천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22일 공군호텔 그랜드볼 룸에서 이상춘 이임 회장과 김현태 신임 회장, 재경향우회원,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정운찬 전 국무총리, 김천시의회 나영민 부의장, 전계숙 의원, 김응숙 의원, 강보영 대구경북시도민회장, 박종화 국민일보 이사장, 이신호 한일교육재단 이사장,  아포출신 성기영 전 산업은행 부행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지역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장에 내빈 및 100명 미만으로 초대했으며, 입구에서 발열체크 및 손 소독을 실시했고, 행사 내내 마스크 착용을 통해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했다.



 



이날 총회에서 이상춘 회장은 2020년 재경향우회 활동 보고와 2020년 결산보고, 2020년 감사보고, 임원 선출 등의 안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재경김천향우회의 직무를 마무리 하고 신임 김현태 회장에게 재경김천향우회의 직무를 넘겼다.


 



이어 재경김천향우회를 잘 이끌어 온 이상춘 회장님 및 임원에게 감사패 수여, 이임사, 취임사, 축사, 이임회장 감사패 수여 및 신임 집행부 소개, 케이크 커팅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춘 이임 회장은 “지난 2006년 재경김천향우회 회장이라는 직함을 맡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주변분들의 권유를 여러번 거절했음에도 불구하고, 현 도지사인 그 당시 이철우 의원님이 몇 번의 부탁으로 맡게 되어 2년만 하겠다고 한 것이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6년 동안 고향의 발전을 위하고, 지역의 경제적으로 어려워 공부를 포기하는 친구들이 없도록 나눔 2000을 시작해 향우회 회원들과 지역민들의 많은 도움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고향사랑에 대한 향우회 회원들의 뜻이 모여 큰 힘이 되어 6년간 임기를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됐고, 능력 있는 김현태 회장님이 취임하게 되어 더 큰 발전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김현태 신임회장은 “부족한 제가 훌륭하신 역대 회장님들의 뒤를 이어 고향 김천향우회의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은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힘들고 지치거나 외로울 때 부모님이 계신 곳, 옛 친구와 옛 추억이 서린 고향을 생각하면 따뜻하고 편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향우회는 정치적 목적이나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단체가 아니기에 갑과 을이 없고 주와 객의 구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향우회 한분 한분이 향우회의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주인의식을 갖고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고, 아무런 이해 관계없이 어머니 품속 같은 따뜻하고 편안한 에너지가 흐르는 고향 같은 모임을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식당에서 주인의식을 가진 종업원은 손님상에 무엇이 부족한지를 먼저 알고 채워주지만, 주인의식이 없는 종업원은 손님이 요구해야만 빈 그릇을 채워줍니다.

 



주인의식이 있고 없고에 따라 자기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고, 이런 사람들이 모여 힘을 합쳐 함께 나간다면 그 조직은 세상을 바꿀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장인 저와 집행부는 물론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께서도 한분한분 향우회의 주인으로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활성화, 애향심 고취로 고향 김천 발전의 작은 밀알이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하면서 부족하지만 고향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향우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호영 국민의 힘 당 대표 권한대행은 "91년부터 95년까지 4년간 김천지원에 근무하면 아이들도 김천에서 초등학교를 다녔습니다. 김천은 고향과 마찬가지입니다. 회장일을 마치시는 이상춘 회장님, 김천향우회를 열성적으로 이끌어주시고, 고향 김천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운 취임하는 김현태 회장님, 중책 맡으신것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재경 김천향우회 회원님들의 친목과 소통, 상생 발전과 향우회 활성화를 위해서 또 고향 김천의 발전을 위해서 더욱 애써주시길 기대합니다"고 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영상을 통해 “재경김천향우회를 잘 이끌어 온 이상춘 회장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새롭게 취임하는 김현태 회장의 첫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코로나 19로 다들 힘들지만 고향 김천을 토대로 하나되는 단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 19로 다들 어려운 가운데서 기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김천 고향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비록 몸은 서울에 계시지만 김천의 소식을 다양한 곳에서 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을 통해 김천이 새롭게 변화하고 있고, 일반산업단지도 잘 조성해 다양한 기업을 유치하면서 타 지역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고장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김천이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향우회원들이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6년간 이상춘 회장님 고생 많이 하셨고, 신임 김현태 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고 했다.


 



송언석 국회의원은 “이상춘 회장의 지난 6년간 부단한 노력으로 재경향우회가 많이 활성화되었고, 다양한 활동들로 고향 김천 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 이렇듯 활성화 되어 있는 것에 뛰어난 리더십을 가진 김현태 회장이 취임해 더욱 더 발전하는 원동력을 얻은 것이라 생각됩니다. 재경김천향우회의 무군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고 했다.

 



특히, 김현태 회장의 친분으로 행사장에 참석한 정운찬 전 총리는 최근 발간한 '한국경제 동반성장 자본주의 정신'이라는 책 150여권을 재경김천향우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참석자에게 한권씩 나눠주기도 했다. 


 



김천재경향우회 신임 임원은 김현태 회장을 필두로 박인기 고문, 진익경 자문위원, 신성희, 박언용 감사, 이우동 사무총장, 문용연 산악회장, 백인숙 여성회장, 이대우 사무국장, 윤경희 대외협력국장, 유영재 홍보국장, 권태성 사업국장, 전종기 기획국장으로 구성됐다.


 



한편, 신임 김현태 재경김천향우회 회장은 플라스틱 종합성형 전문회사인 한신플라텍(주) 대표이사 회장으로 아포읍 의1리 출신으로 아포초와 아포중학교, 대구 성광고, 한신대학교 신학과,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카이스트 컨버전스 AMP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다.


 



또, 재경 김천 아포중 총동창회장, (사)사랑의 봉사협회 회장, 김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재경김천향우회 부회장, 재경 성광고 총동창회 11대 회장, 김천 아포초 84주년 총동창회장, 한신대 발전위원회 위원, 만수 김정준 박사 장학회 회장, 카이스트 컨버전스 AMP 총동문회 자문위원장 등 활발한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2021년 재경김천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포토포토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5

스팸방지코드
0/500
  • 한양구경
    2021- 06- 15 삭제

    전여사는 마당발이야 ? 안가는데가 엄구만 발발이마냥 열씨미 댕기라우 또 공천바다야지

  • 증산인
    2021- 04- 27 삭제

    힘내세요 의원님! 나라를 망하게한 대문인간들보다 휼륭하십니다 완벽한사람이 어디있습니까 도둑질, 성추행했는것도안닌데 추한짓거리하고도 뻔뻔한인간들 많이 봤잖아요 정직하고 당당한 의원님 파이팅^^

  • 남득수
    2021- 04- 23 삭제

    재경향우회가 고향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상춘회장님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신임 김현태회장님의 리더쉽을 발휘하여 향우인이 하나가 되어 고향 김천이 우뚝 설수 있기를 바랍니다.

  • 시민
    2021- 04- 23 삭제

    자랑스러운 송언석씨 당연히 이곳에 참석하셨군요 김천 국민의힘 화이팅 입니다

  • 권태호
    2021- 04- 23 삭제

    신임 임원진에 한없는 축복이 임하기를 기원드립니다. 언젠가쯤 '김천경제인 엑스포'같은 것도 한 번 열리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