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4 01:23

  • 뉴스 > 기관단체

지적자폐성 장애청소년 민주지산 도전기

김천시 산악연맹 아름다운 도전

기사입력 2021-07-17 19: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2021년 경북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 '지적자폐성 장애 청소년 아름다운도전'이 영동 민주지산 일원에서 진행되었다.


 


 

대한산악연맹 경북김천시연맹(회장 백영곤)이 주최하는 지적자폐성 장애 청소년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도전은 올해로 11년째 진행되며 지적 자폐성장애청소년들에게 도전정신과 자립심 및 자존감 향상을 위한 것이다.


 



 

김천시장애인연합회(회장 김상돈)와 김천시장애인보모회(회장 윤안숙) 소속 장애인 10명과 함께한 아름다운 도전은 평소 혼자서는 어려운 고산 등반을 산악연맹 봉사자들과 함께 등산함으로써 신체적 정신적 만족감과 성취감을 안겨주고 자신감을 키워 재활의지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지적 자폐성 장애 청소년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극한의 고통을 스스로 이겨내는 용기와 도전정신으로 스스로 할 수 있고 이겨낼 수 있다는 더 큰 발걸음을 만들어가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해 코로나 19로 목적했던 설악산 대청봉을 다시 도전하기 위한 훈련 산행인 17일 민주지산 도전 산행은 올해 상반기까지 계속된 코로나 19로 연기되다가 코로나 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낮아지면서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무더위를 피해 아침 일찍 김천종합운동장 주차장을 출발하여 영동 물한계곡 입구에 도착한 아름다운 도전 등반대는 봉사자 2인과 대상자 1인 등 3인이 1조가 되어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며 민주지산 등산을 시작하였다.


 



 

장마가 끝나는 계적 무더위를 걱정하였지만, 흐린 날씨에 시원한 계곡 바람과 물한 계곡의 찬 기운을 그대로 받으며, 선선한 산행을 하였으며, 정상인의 정상인들의 산행 속도와는 비교가 되지 않지만 민주지산을 찾은 많은 등산객들의 격려와 박수가 더해져 한층 수월하게 산행을 할 수 있었다.


 


 

원시림 같은 울창한 산림과 깊은 계곡이 만들어 내는 소와 작은 폭포, 그리고 청량한 물소리, 지천으로 피어 있는 야생화를 감상하면서 힘들지 않은 산행을 이어 갔고, 자연속에서 대상자와 봉사자는 하나가 되어 자연의 조화로운 섭리를 몸과 마음으로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갔다.


 


 

민주지산 정상에 도착하여서는 힘든 고통과 무거운 땀방울을 이겨내고 자신의 힘으로 정상석을 밟았다는 만족감과 성취감 및 기쁨을 마음껏 누리면서 함께 나누어 먹는 도시락은 그 맛이 꿀맛이다.


 


 

김천시산악연맹 백영곤 회장은 무더운 여름,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연맹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우리 연맹의 봉사자들의 도움이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자신감을 키워주고 당당한 도전정신을 심어줌으로서 장애를 스스로 극복하고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침 일찍 봉사자들과 대상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출발장소를 방문한 김충섭 김천시장은 십 수년째 이어지는 장애청소년들을 위한 고산등산을 준비한 김천시산악연맹 임원진과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이 모든 것들이 우리 김천을 더욱 건강하게 하고, 김천을 더욱 살찌게 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한편, 김천시산악연맹에서 주최한 지적자폐성장애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도전은 2013년 지시란 천왕봉, 2014년 제주도 한라산, 2015년 설악산 권금성, 울산바위, 비선대, 2016년 설악산 대승령, 대승폭포, 2017년 강원도 계방산, 2018년 속리산 문장대, 2019년 제주도 한라산, 2020년 합천 황매산, 월악산 영봉, 합천 가야산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2021년에는 설악산 대청봉을 목표로 훈련 산행을 이어가고 있다.

 

 

< 지적자폐성 장애청소년 민주지산 도전기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김문환 기자 (ginews@empal.com)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참시민
    2021- 07- 18 삭제

    그대들은 영웅 입니다 삼복더위에 내몸 하나도 힘든일을 장애우 모시구 민주자산을 산행 하시다니 놀랄뿐입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