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15:50

  • 기획취재 > 기획취재

“위생상태 Good 음식점을 이용하세요!”

육즙 팡팡 ‘돈육명가’, 쉼과 재미가 ‘오늘은 만화방’

기사입력 2022-06-23 18:0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사람들이 음식점을 선택함에 있어 맛만큼이나 중요하게 따지는 것이 위생일 정도로 소비자들의 위생에 대한 욕구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김천시 내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업소라고 검증받은 음식점위생등급제 선정 업소들을 매달 일부씩 순차적으로 소개해 김천인터넷뉴스 독자를 비롯한 김천시민 등 소비자들의 선택을 더욱 편리하게 해드리고자 한다.


6월 소개할 위생상태가 좋은 위생등급제 선정 업소는 2곳이다. 먼저 육즙이 살아있는 생고기 맛집 돈육명가와 쉼과 재미가 함께 공존하는 오늘은 만화방이다.




 

육즙 팡팡 생고기 맛 집 돈육명가


 


 

위생등급제 선정 업소에 걸맞게 신음동 소재 돈육명가에서는 손님상에 냉장고에서 2일 이상 지난 고기는 올리지 않는다고 한다. 그 만큼 신선해서 인지 대표메뉴인 생삼겹은 육즙이 풍부하고 잡내가 없었다.


 



당연히 손님상에 오른 반찬은 재사용하지 않을 뿐 아니라 상에 올랐던 고기는 불판에 올라가지 않았더라도 재사용은 절대불가가 이집 주인장 부부의 철칙이라고 했다.


 



고기의 신선한 만큼이나 돈육명가에서 사용하는 숯을 특별했다. 유칼립투스 야자수나무로 만든 숯으로 이 숯은 연기가 거의 없고 발화하면서 인체에 나쁜 성분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숯의 장점인 향은 배어 있으면서 눈이 따가운 연기를 참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곁들임 반찬도 대부분 직접 당일에 만들어 사용하고 적치커리, 상추, 향나는 나물 등 푸짐한데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 주인장 부부가 농사를 지은 친환경 채소라 더욱 좋다. 특히 매일 만든 반찬 중 고사리볶음은 생고기와 함께 나오는 멜젓과 환상적인 맛의 콜라보를 연출했다. 많은 장점이 있지만 깨끗하고 음식 맛도 좋고, 거기다 주인장까지 친절해 왜 위생등급제 선정 업소인지 알 것 같다.


 



박재희 사장은 재작년 11월 위생등급제업소로 선정되었는데 위생에 더욱 신경쓰게 되고, 또 자부심도 갖고 있다. 위생등급 현판을 보고 오시는 손님들도 계신다. 앞으로도 위생등급제선정 업소로서 모범을 보이며 늘 맛도 위생도 신경쓰겠다. 저희 업소는 개인 8, 35명까지 단체룸도 완비해 있으며, 특히 모든 테이블에 각 1개씩 행운을 기원하며 로또를 선물해 드리고 있다. 고기 품질과 맛에는 자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했다.


 



위치: 신음동 1301-1(신음 새동네길 64, 신음동우체국 옆)/ 예약문의: 054-439-4392, 010-6423-3048.




 

쉼과 재미, 맛난 음식까지 오늘은 만화방


 



율곡동 로제니아 3층에 위치한 오늘은 만화방은 말 그대로 만화를 볼 수 있는 장소이다. 그런데 왜 음식점위생등급제에 선정된 업소일까?


 



주요 손님 층이 청소년들이어서 간단한 메뉴들이 다지만 그래도 정성과 청결을 기본으로 하자는 주인장 김명선씨의 소신이 만화방이지만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선정된 이유가 아닐까 한다.


 



우선 이곳의 장점은 위생등급제 선정 업소인 만큼 딱 봐도 청결하고, 잔잔한 음악이 흐르고, 개개인의 쉼이 최우선으로 되어있는 시스템이다. 의자에 앉으면 세상 편한 그런 곳이라 만화를 보는 사람이 대부분이지만 주인장의 말에 따르면 숙면을 취하는 분들도 꽤나 많다고 한다.


 



이용료는 1시간 2천원으로 저렴하고, 라면, 과자류, 음료 등 사이드 메뉴 역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 주 음식 메뉴는 볶음밥, 떡볶이, 짜계치, 짜장라면, 타코야끼 등 젊은 층이 좋아하는 메뉴들로 판매가 3500원에서 6000원 내로 착한가격에 형성되어 있다.


 



김명선씨는 위생등급제 선정되면서 손님들이 인준패를 보고 위생에 대해 믿음을 느끼시는 거 같다. 뭐 늘 위생에 신경 쓰고 있지만 김천시에서도 이것저것 잘 챙겨주시고 또 한번씩 살피로 와서 친절하고 꼼꼼하게 관리해 주시기 때문에 더 철저하게 지키게 되는 것 같아 꼭 필요한 사업이라는 생각이 든다. 더 많은 김천시 관내 업소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들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위치:김천시 혁신316(로제니아 3306) 문의전화 054-435-2451.

 


 

< 돈육명가, 오늘은 만화방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김대중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