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15:50

  • 뉴스 > 기관단체

중국, 베트남으로 떠나자! 알아보자! 친해지자!

다가ON 지역사회통합 프로그램 ‘다가ON택트 세계여행’

기사입력 2022-06-24 18:1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선주스님)는 다가온(다문화가족교류소통공간)에서 다가ON 지역사회통합 프로그램다가ON택트 세계여행24일 실시했다.


 



다가ON택트 세계여행은 관내 거주 중인 결혼이주여성 학부모와 비다문화 학부모가 모여 중국,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강사의 생동감 넘치는 설명 및 다양한 자료에 따라 함께 해당 국가로 여행을 떠나보는 다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에 중국과 베트남을 테마로 총 4회기 진행될 예정이며 회기당 6명의 참여자가 참여하게 된다.

 

1회기와 2회기에는 중국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참여자 최○○(평화동) 씨는 중국 출신의 결혼이주여성 강사님의 유창한 한국어 실력에 강의에 집중하기가 쉬웠고 더운 여름날 시원한 장소에서 중국 여행을 한 시간 만에 다녀올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다가온과 새싹길장난감도서관에서는 매달 가정의 날 프로그램, 결혼이주여성 자조모임, 책놀이 프로그램, 새싹 희망 놀이터 등 여러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또한,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사회통합프로그램,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국적취득대비반, 가족상담 및 다문화가족 사례관리, 통번역사업 등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욱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