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15:50

  • 뉴스 > 김천뉴스

대한민국 만세! 만세! 만세!

김천시, 6.25전쟁 제72주년 행사

기사입력 2022-06-25 16:3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6.25전쟁 제72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김천시와 6.25참전유공자회 김천시지회가 주관해 김천시립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송언석 국회의원, 김충섭 시장, 나영민 시의회 의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시의원 및 시의원 당선자, 이우청·최병근·조용진 도의원 당선자, 보훈단체 회장 및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6.25참전유공자들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국악공연, 내빈소개, 국민의례, 시장 국회의원 감사패 수여, 기념사, 축사, 태권도 시범단 공연, 6.25노래, 만세삼참 순으로 진행됐다.


 



김충섭 시장은 참전유공자분들의 희생으로 우리 대한민국이 발전했다. 여기계신 한분 한분이 대한민국이다. 이제는 그 희생을 잊지 않고 보답해드려야 할 때이다. 오늘 참전유공자분들의 희생을 기리면서 튼튼한 안보를 다지는 소중한자리에서 다시 한번 유공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했다.


 



송언석 국회의원은 우크라이나가 전쟁에 있어 무기만큼이나 정신전략이 중요하다는 걸 보여주었다. 아직 전쟁이 끝나지 않은 대한민국이 교훈으로 받아 들여야 할 것이다. 국민 한명 한명이 국가 안보에 대한 깊은 관심과 노력이필요하다. 또한 국가를 위해서 희생 할 수 있도록 국가가 제대로 된 대우를 해주어야한다고 생각하며, 어떻게 더 잘 보살 필수 있을지 좀 더 깊이 생각하고 노력 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나영민 시의회 의장 권한대행은 민족최대비극이었던 6.25 전쟁에서 희생하신 호국영령들과 참전유공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와 더불어 위로를 전하며 31개월간 이어지며 피로 물들였던 전쟁은 끝났으나 70여년간에 분단의 고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제 우리가 그 고귀한 희생에 대해 할일은 그 뜻을 되새기며 전쟁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국가안보에 더욱 철저히 해야할 것이며, 참전유공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갖고 열심히 보필해야 한다고 감사를 전했다.



 

6.25전쟁 제72주년 행사 감사패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장상: 6.25참전유공자회 손준조, 무공수훈자회 김화규, 상이군경회 김호철, 전몰군경미망인회 남기순, 전몰군경유족회 강상일


 



-국회의원상: 6.25참전유공자회 최백운, 무공수훈자회 최기옥, 상이군경회 서팔봉, 전몰군경미망인회 김순임, 전몰군경유족회 오도연

 

 

< 6.25전쟁 제72주년 행사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김대중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