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15:50

  • 뉴스 > 기관단체

김천상공회의소 김천대학교 재학생 대상

성공취업을 위한 진로취업캠프 개최

기사입력 2022-06-24 18: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1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일환으로 김천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진로취업캠프를 개최했다.


 


 

622일에서 623일 양일에 걸쳐 졸업을 앞둔 김천대학교 재학생들의 취업 의식 고취와 역량 강화를 통해 진로 탐색과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됐다.


 



코로나 이후 더욱 치열해진 고용시장에서 지역 인재들이 사회에 진출해 좋은 일자리를 구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경상북도과 김천시 등 지자체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이틀간에 걸쳐 긍정마인드 및 아이스브레이킹, 나만의 강점찾기, 컬로로 그리는 진로그래프, 입사서류 작성 코칭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며, 참여 학생 개인의 역량 강화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사업담당자인 이동헌 김천상공회의소 부국장은 활발한 기업유치로 구인수요가 넘치는 우리 지역에는 지역 인재양성과 정착이 가장 큰 과제라고 말하고, “앞으로 김천상공회의소는 우수한 인재양성뿐만 아니라 좋은 일자리에 매칭되어 지역경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천상공회의소는 1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을 통해 경상북도, 김천시 등 지자체 및 취업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기업의 수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매칭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면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뿐만 아니라 직무능력검사, 취업캠프, 직무 특성화 교육, 기업체 및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교육, 기업 맞춤형 인재교육 과정 등의 과정을 진행하여 지역 고용률 향상과 지역 경제활력 제고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대중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