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4 08:13

  • 뉴스
  • 기관단체
  • 뉴스 > 기관단체

김천농협 제1기 7580 청춘대학 입학식

다시 꽃피는 청춘

기사입력 2019-09-23 16: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농협에서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년 생활을 위한 제17580 청춘대학 입학식을 개최 했다.


 


 

김천대학교 부설 김천농협 청춘대학은 원로 조합원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로 노년기 삶의 질 향사을 위하고 사회변화에 대응한 자기계발 교육으로 조합원 주인의식 함양과 지역사회 참여 및 봉사 활동을 위한 것이다.


 


 

23일 오전 김천농협 대강당에서 진행된 김천농협 청춘대학 입학식에는 김천농협 조합장인 이기양 청춘대학장,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과 김순희 평생교육원장, 김충섭 김천시장, 김세운 시의회 의장, 마숙자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서동완 농협 김천시지부장, 김천농협 여칠경 상임이사와 이사 및 간부직원, 송영헌 상임감사 및 감사, 김천농협 여성대학동창회 이정자 회장, 농가주부모임 박남순 회장, 부녀회 이종순 회장, 청년부 백형근 부장 등 조직단체장 청춘대학 입학생 100명이 참석했다.


 


 

이기양 김천농협 조합장은 김천농협에서는 연령과 성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오로지 배움의 의지가 강한 어르신들의 열정을 반영하여 김천농협 7580청춘대학을 개설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고 도전은 계속되어야 하며 100세 시대의 시대적 흐름에 자기계발과 자기성장으로 행복한 노년을 가꾸어 가기에 지금이 딱 좋은 나이와 건강한 분들을 모셨습니다.

 


 

우리 농협에서는 이외에도 조합원들의 자기계발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여성대학, 농가주부모임 확대, 문화센터 등 여러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진정한 평생교육기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뿐 아니라, 우리농협의 신용사업과 경제 사업에서도 재정의 건전성과 조합원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금년 내로 예수금 1조원, 대출금 8천억 원 달성을 위하여 1080운동을 활발히 추진 중에 있으며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지역의 대표 금융기관인 우리 농협이 자번의 적정성, 자산의 건전성, 수익성 유동성 등 전 분야에서 경영실태 평가 종합 1등급을 받고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튼튼한 경영기반 위에 조합원과 고객의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하고 조합원의 보다 나은 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고 인사를 했다.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하여 노년을 팔팔하고 당당하게 보낼 수 있도록 7580 청춘대학이 문을 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준 김천농협 이기양 조합장과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이 재학하는 동안 김천대학교에서는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제 청춘대학생 여러분은 김천대학의 잘 짜여진 커리큘럼 속에서 우수한 강사진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2개월간 멋진 인생을 새롭게 시작할 것입니다.”라고 인사를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 오늘 와서 7580청춘대학생들을 만나보니 청춘대학생들의 열기가 대단함을 느꼈다. 김천농협과 김천대학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어 감사드리며, 건강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잘 활용하시기 바란다. 김천시에서도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와 행복한 김천이 되도록 많이 준비하고 있다고 축하의 인사를 했다.

 


 

김세운 시의회 의장은 김천 농협이 전국을 대표하는 농협이 되기까지 이 자리의 어르신들의 역할이 절대적이었다고 생각하며, 그에 대한 약간의 보답으로 청춘대학 만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쪼록 열정적인 배움과 낭만적인 여가 활동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스스로 만들어 가시기를 기원 드린다.”고 인사를 했다.

 


 

이어 제17580청춘대학생을 대표하여 서병국, 진순애 청춘대학생이 백세시대에 맞는 다양한 노후교육으로 새로운 노년상을 정립하고 따뜻한 사랑의 정신으로 건전가정 육성에 앞장서며 청춘대학을 통하여 가족사랑, 이웃사랑,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김천농협 가족이 되며, 고향을 사랑하며 농촌에 대한 애향심을 갖고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며 청춘대학의 전통과 질서를 만들고 지키며 건강한 청춘으로 배움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를 했다.


 


 

한편, 김천농협 7580청춘대학은 진실, 박애, 근면을 교훈으로 행복한 노후, 빛나는 청춘을 학훈으로, 우수한 강사진으로 노래교실, 소통과 대화 기법, 풍수지리, 건강댄스와 스트레스관리, 건강밥상, 홈베이킹, 심폐소생술, 웃음치료, 그라운드골프, 노년기 대사증후군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주2회 총 30시간 2개월간 교육이 진행된다.

 

 

 

 

 

 

 

 

 

< 김천농협 제17580 청춘대학 입학식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김문환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