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0 22:02

  • 뉴스
  • 기관단체
  • 뉴스 > 기관단체

믿고 이용 할 수 있는 김천의료원으로 발돋움!

2019년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진단 연구 개선발표회 참가

기사입력 2019-11-20 21: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천의료원은 2019년 지역거점 공공병원 운영진단 연구 개선발표회에서 PPT부문 C&C팀의 약제급여적정성 평가 개선및 포스터부문 대기하지 말조!팀의 진료 예약 시스템 도입에서 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주최한 2019년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진단 연구개선과제 발표회에 김천의료원 4개팀(약제급여적정성 평가 개선, 진료 예약 시스템 도입, 퇴원 환자 관리 및 표준화된 업무시스템 구축)이 참석했다.


 



2019년 운영진단 대상기관의 병원 프로세스 개선(HPR, Hospital Process Reengineering) 활동 결과 등 개선과제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기관 간 과제 내용을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과제의 실행력을 담보하고, 경영진의 관심을 제고하여 개선과제 수립 및 계획 등 HPR 활동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우수기관()에게 포상 실시하는 발표회이다.


 



이번 발표회는 총 7개소, TF25, 구성원 199명이 참여해 기관별 1개 팀씩 선발하여 총 7개팀을 심사위원 평가를 실시해 상위 득점 3개팀 및 장려상 4개팀을 포상했다. PPT발표를 제외한 모든 팀은 포스터를 전시하고, 참석자 전원 포스터 투표를 실시하여 상위 득점 2개팀 및 장려상 3개팀에게 시상했다.


 



또한, 이날 참가한 직원은 개선과제 결과 및 추진계획을 공유함으로써 역량 제고를 통한 지역책임의료기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다지는 기회가 됐다는 소감을 남겼다.

 

김미경 원장은 지역의료 수준을 높여 의료격차를 완화시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지역거점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기자 (korea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