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4 08:13

  • 뉴스
  • 기관단체
  • 뉴스 > 기관단체

김천시산악연맹 실전암벽등반교육 수료등반

올바른 등산문화의 확산과 후진양성에 기여

기사입력 2020-06-22 08: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한산악연맹 경북 김천시연맹에서는 올바른 등산문화의 확산과 후진 양성을 위하여 김천시산악연맹 등산학교를 설립하고 제1기 실전암벽 등산교육과정으로 개설·진행하여 수료등반을 가졌다.



 



 

김천시 산악연맹 등산학교는 김명수 산악연맹 회장, 이정배 등산학교장, 이현우 강사장, 김찬일 교무부장을 필두로 김천시산악연맹과 김천시산악구조대 소속의 회원들을 강사로 하여 총 9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519일부터 611일까지 4주간 주2회 이론교육장과 인공암벽장에서 실전암벽 등반교육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620일 자연암벽에서 실전암벽등반교육 수료생들과 강사진들이 참여하는 수료 등반으로 제1기 실전암벽 등산교육과정을 마무리 하였다.


 



 

김천시산악연맹 제1기 실전암벽 등산교육과정은 등반예절, 암벽의 명칭, 난이도 표시, 등반용어, 홀드의 종류와 그립방법, 장비소개와 착용 및 휴대법, 매듭법, 콜 싸인, 톱로핑 등반 방식, 로프 사리기와 관리, 톱로핑 등반과 확보, 퀵드로우와 클립법, 선등등반, 선등자 확보, 추락법, O링에서의 장비회수, 멀티피치시스템, 후등자 간접확보, 등강 및 하강, 하강기 없을 때와 등강 중 하강하기, 배낭패킹법 등 실무와 실전 위주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자연암벽에서의 수료등반은 총 6핏치의 릿지코스에서 등반의 기본, 손쓰기 기술, 발쓰기 기술, 슬랩 등반, 크랙 등반 등 등반 실전교육과 다양한 확보 방법, 장비 사용법등을 최종 점검 확인하고 실전 훈련으로 마무리 했다.


 



 

김천시산악연맹 등산학교 이정배 학교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실전암벽등반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참여해준 김천시산악연맹 및 산악구조대 회원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김천종합스포츠타운에 새로 건립되는 국내 최고시설의 인공암벽장 설립을 계기로 암벽등반의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많은 후진을 양성하여 김천시산악인구의 저변확대와 올바른 등산문화의 확산에 기여 할 것이며, 아울러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우리 산악인이 앞장서도록 하자고 밝혔다.

 

 

 

 

 

 

 

 

 

< 김천시산악연맹 실전암벽등반교육 수료등반 더 보기 >

 

 

 

 

 

 

 

김천인터넷뉴스 보도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유료구독자 외는 사진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1부 구독이 김천인터넷뉴스 운영에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김문환 기자 (ginews@empa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